본문 바로가기
건강

30대 여성 필수 영양제 top3 추천

by 부산청년1 2023. 1. 23.

30대가 접어들면 20대와 달리 신체에 각종 노화로 인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오늘은  30대 여성에게 필수 영양제 요소 top3을 추천합니다. 

목차

     

     

    1. 비오틴 영양제 

    근래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탈모가 심심찮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불규칙한 생활 패턴에 식습관, 각종 노폐물 등 탈모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탈모는 한번 발생하면 완치가 힘들기에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탈모 예방을 위해 보통 비오틴이 함유된 영양제를 많이 섭취합니다. 비오틴은 비타민b7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신진대사, 유전자 조절 및 세포 신호 전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수용성 비타민입니다. 비오틴은 모발 건강에 효과가 있음이 밝혀지면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손톱과 발톱을 갈라짐을 방지하고 두껍게 해 주며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각종 피부 질환으로부터 보호해 줍니다. 

    여성 탈모 고민

    이렇듯 비오틴은 여성들에게 필수 영양소이나 사람 몸에서 자체적으로 충분한 양을 생산하지 못합니다. 또한 나이가 들수록 필요로 하는 양이 증가하기에 꾸준한 영양제 섭취로 보충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2. 질 유산균 

    30대가 넘어가면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면역력 저하로 각종 여성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초기 질염 등은 단순히 삶의 질을 떨어뜨릴 뿐이지만 이것이 만성화되고, 악화되면 방광염, 골반염은 물론 자궁경부암 등의 치명적인 여성 질환으로 변모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임신을 계획 중인 30대 여성들에게도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영양제 섭취 권유하는 사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부분이지만 상대적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이고 증상도 경미한 경우가 많아 그동안 신경을 쓰지 못했습니다. 근래 각종 여성 질환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질유산균에 대한 관심도 많아졌습니다. 

     

    질유산균은 각종 여성질환으로부터 신체를 건강하게 보호해줍니다. 질 유산균에 함유되어 있는 락토페린은 질 내 유익균을 늘리고 강력한 항균 및 항바이러스 작용으로 유해균을 억제합니다. 이외에도 장 건강에 도움을 주며 갱년기 여성이 꾸준히 섭취할 경우, 각종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좋습니다. 

     

     

    3. 콜라겐 

    단연 여성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필수 영양제는 콜라겐입니다. 콜라겐은 체내 결합 조직의 주용 성분으로 일종의 단백질이며 주요역할은 피부 속의 지지대 역할입니다. 이 때문에 피부 속 콜라겐 양이 줄어들면 피부 탄력이 저하되면서 주름, 모공 등 각종 피부 고민이 발생합니다. 문제는 20대 중반을 넘어가면서 콜라겐은 감소하기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이에 따 30대 정도되면 노안의 주증상인 피부 주름, 쳐짐, 꺼짐 등이 발생합니다. 

    피부 고민을 걱정하는 사진

    콜라겐은 연골과 관절 등 뼈 건강에도 좋으며 탈모 예방 효과도 있습니다. 

     

    콜라겐 함유 식품인 생선, 달걀, 뼈를 끓인 국물류(사골 등)로 보충하는 것이 좋으나 음식 섭취로 보충하는 것은 한계가 있기에 영양제를 꾸준히 챙겨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가 근래 인기있습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는 일명 생선, 어류에서 추출한 콜라겐으로 각종 동물성 콜라겐에 비해 월등히 높은 흡수율을 자랑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