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정책

청년내일채움공제 납부금 확인하는 방법

by 부산청년1 2022. 8. 27.

지난 7월쯤에 청년 내일 채움 공제를 신청하고 납입한 지 어느덧 일 년이 넘었습니다. 

매월 납입하면서 어느 정도의 금액이 적립되었는지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오늘은 납부금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1. 알림톡 확인 

청년내일채움 공제의 경우, 아래와 같이 매월 청구일 며칠 전에 안내 알림톡이 발송되고 납부 확인 알림톡도 발송됩니다. 또한 추가 적립금이 납부되었을 때도 알림톡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2. 홈페이지 확인 

 납부금 관련하여 상세하게 확인해보고 싶다면 청년내일채움 공제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1) 하단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www.work.go.kr/youngtomorrow/index.do

 

청년내일채움공제

청년내일채움공제 참여!! 청년은 장기근속과 목돈마련의 기회를, 중소기업은 우수인재 확보와 고용유지의 기회가 됩니다. 사업소개 바로가기

www.work.go.kr

 

청년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
청년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

 

 

 

2)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나의 참여/청약 현황>공제부금 정보로 들어갑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마이페이지
청년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마이페이지

 

 

3) 공제부금 정보에서  부금적립 현황, 납부이력, 지원금 지급 이력 등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나의참여현황/공제 부금 확인
청년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나의참여현황/공제 부금 확인

 

 

📌납부이력을 이렇게 보니까 얼마남지 않았네요...ㅎㅎ 진짜 만기까지 채워서 꼭 받아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