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실적 확인하는 방법

by 부산청년1 2023. 2. 25.

운영중인 티스토리 블로그의 다양한 실적을 확인하고 잘못된 부분을 개선하여 페이지 경험을 향상시키는 것은 중요한 작업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실적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1.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로그인합니다. 

당연히 티스토리 블로그가 구글 애드센스에 승인을 받고, 정상적으로 연동 되어있는 상태여야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2. 보고서 항목에서 사이트(사이트별 실적)을 클릭합니다.

만약 항목들이 보이지 않는다면 좌측 상단에 애드센스 로고 옆에 가로줄 세개가 표시되는 부분을 클릭해보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보고서> 사이트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보고서> 사이트

 

 

3. 각 사이트별 실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애드센스 계정이 연동된 티스토리 블로그가 전부 표기됩니다. 저는 두개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있어서 두개가 전부 표기되었습니다. 그래프 상단의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측정항목 수정 버튼인데 원하는 측정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각 사이트 실적 확인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각 사이트 실적 확인

 

 

4. 측정 항목을 선별합니다. 

측정항목에는 예상 수입, 페이지뷰, 페이지RPM, 노출수, 노출RPM, 클릭 수 등등의 지표가 있습니다. 좌측에서 원하는 측정 항목을 선택하고, 우측에는 선택한 항목들을 볼 수 있습니다. 선택한 항목에서 점 6개 버튼을 꾹 누른채로 드래그하여 위치를 위아래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측정 항목 선별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측정 항목 선별

설정을 완료하면 원하는 지표들이 포함된 실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보의 경우, 어떤 측정항목을 확인해야하는지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아래 측정 항목들을 기본적으로 확인해보기를 추천드립니다. 

 

  • 예상 수입: 말그대로 예상되는 수입입니다. 확정된 수입이 아니므로 무효클릭 및 부정클릭이 확인될 경우,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페이지뷰: 내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을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보았는지 알려주는 지표힙니다. 당연히 페이지뷰가 높을수록 광고를 클릭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 페이지뷰RPM: 페이지뷰 RPM은 페이지를 1,000번 조회했을 때, 예상되는 수익을 말합니다.
  • 노출수: 실제 광고 한개가 노출된 수를 말합니다.  
  • 노출RPM: 페이지뷰RPM과 동일한 개념으로 노출 1,000회닿 평균 수입을 의미합니다. 
  • 클릭수: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입니다. 무효클릭수가 추후에 반영될 수 있에 변동 가능성이 있습니다. 
  • CPC: 클릭 한번을 했을때 광고 단가를 말합니다. 각 페이지에 게재되는 광고의 단가가 다르니 참고바랍니다. 

 

댓글